NOTICE

고객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문을 열어가는 (주) 대성문

"서부산"권 고급 커뮤니티 시설 뜬다

작성일 2016.10.25조회수 643작성자 (주)대성문

'단지 내에서 문화생활을 즐긴다.' 요즘 주거 트렌드다.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다른 주거 단지와 차별화하는 단지가 인기다. 그 바람은 동부산권에 이어 서부산권으로 확산 중이다. 2012년 입주를 시작한 북구 화명동 '화명롯데캐슬카이저'가 그렇다. 6개 레인의 수영장을 비롯해 GX룸(단체운동실)과 실내골프연습장이 설치돼 동네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이런 흐름을 타고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서부산권의 새 아파텔이 조기 완판을 꿈꾸며 이달 말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부산 향토건설사인 대성문종합건설이 선뵈는 '퀸즈타운W사하'가 그것이다.

 

 

 

▲'퀸즈타운W사하'가 이달 말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퀸즈타운W사하' 조감도. 대성문종합건설 제공

 

'퀸즈타운W사하' 분양 돌입 
영어도서관·맘스카페 등 
주거 문화 새바람 기대 
낙동강 조망 입지도 뛰어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사하구 신평동 411일대에 조성되는 '퀸즈타운W사하'는 지상 21~27층 5개 동 총 592세대의 대단위 단지다. 공급 타입은 전용면적 84㎡ A(97세대), 84㎡ B(97세대), 79㎡ C(152세대), 74㎡ D(149세대), 66㎡ E(97세대), 66㎡(1세대)로 구성된다. '퀸즈타운W사하'의 자랑은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이다. 정원에 야외 바비큐장을 비롯해 게임코트, 놀이터를 뒀다. 자녀를 둔 입주민을 고려한 조치다. 분양대행사 측은 "생일잔치 같은 홈 파티가 가능한 야외 바비큐장은 마치 야외 놀이공원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어 주거 문화의 새 바람이 기대된다"고 설명한다.

 

선큰광장인 '퀸즈센트럴광장'도 빼놓을 수 없는 커뮤니티 시설이다. 선큰광장은 지하 공간에 상부 개방형으로 조성돼 채광이 확보된 광장이다. 여기엔 영어도서관과 키즈플레이그라운드, 맘스카페, 실버카페, 멀티룸이 설치된다. 영어도서관은 아파트로선 '퀸즈타운W사하'가 최초로 도입했다. '헬스와 힐링'을 위한 공간도 같은 층에 마련된다. 골프라운지와 피트니스클럽, GX룸, 탁구장이 들어간다.

 

■눈에 띄는 무상 옵션들

 

'퀸즈타운W사하'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기가 꽤 많다. 에코하이브리드 세탁건조기,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광파오븐레인지가 대표적이다. 이중 세탁건조기는 지난해 분양한 부산 최고가 주거단지인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 엘시티 더샵'이 처음으로 제공한 후 '퀸즈타운W사하'가 부산에선 두 번째다. 이뿐이 아니다 .퀸즈W의 특화된 무상 옵션도 풍부하다. 모든 침실과 거실엔 천장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된다. 대성문종합건설 측은 "주망10인치LCD와 일체형 비데도 제공돼 사실상 분양가 인하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낙동강 조망 역세권 입지

 

'퀸즈타운W사하' 입지는 전형적인 주거지로 꼽힌다. 우선 교통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신평역이 걸어서 3분 거리다. 역세권인 셈. 대중교통편도 넉넉하다. 다음으로 낙동강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를 남서향으로 배치한 이유도 낙동강과 을수도대교, 명지국제신도시, 오션시티와 가덕도를 조망하기 위해서다. 또한 생활편의시설인 탑마트가 단지와 인접했다. 신남초등학교도 가깝다. 분양대행사 측은 "'퀸즈타운W사하'는 동매산을 낀 평지에 들어서는 전형적인 주거용 땅"이라며 "최근 들어 사하구 내 아파트값이 상승세라 투자 가치도 손색없다"고 전한다.

 

실제로 2013년 입주한 당리동 '당리푸르지오'의 경우 전용면적 112㎡의 최고 실거래가가 4억 3000만 원에 거래돼 3.3㎡당 1264만 원을 기록하고 있다.

 

입주 12년 차 단지인 하단동 'SK뷰'도 전용면적 106㎡가 3.3㎡당 1150만 원의 시세를 형성 중이고 지난 5월 분양한 괴정동 '괴정어반푸르지오' 역시 3.3㎡당 평균 분양가가 1111만 원이었다. '퀸즈타운W사하' 견본주택은 사하우체국 맞은 편인 사하구 당리동 340의 4에 위치했다.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문의 051-293-8000.